에그드랍 만들기, 간단하고 쉬운 간식 에그드랍 샌드위치 레시피
최근에 핫했던 에그 드랍을 간식으로 만들어 봤다. 사실 에그 드랍이 한국에서 유행할 때 한국에 있지 않았기 때문에 에그드랍이 무슨 맛인지 모르지만 사람들이 너무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고 큰 맘먹고 만들어 봤다. 그리고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쉽게 만들 수 있어서 크게 부담도 없었다.
해외에 있어서 원하는 재료를 수급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최대한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털어서 만들었기 때문에 특별히 냉장고에 원하는 재료가 없어도 기본 재료로 쉽지 않게 만들 수 있다. 실제 에그드랍과는 다를 수 있지만 맛은 꿀맛이다ㅋㅋㅋ
A. 재료(2인분, 3개)
1. 소스재료: 스리라차 소스 1스푼(케첩 가능), 고추장 1스푼, 바베큐 소스(없어도 됨), 마요네즈 1.5스푼
2. 버터 2스푼
3. 슬라이스 치즈 3장
4. 계란 4개
5. 베이컨 4장
6. 버터 2스푼
B. 차례
1. 계란으로는 스크럼블 에그를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계란을 풀어 주고, 프라이팬에 부은 후 젓가락으로 휘저어 준다.
2. 팬에 기름은 두르지 않고, 베이컨 4장을 굽는다. 베이컨 자체에 기름이 많아서 기름을 두를 필요는 없다.
3. 베이컨이 노릇 노릇 구워지는 동안 소스를 만든다.
소스 재료: 스리라차 소스 1스푼(케첩 가능), 고추장 1스푼, 바베큐 소스(없어도 됨), 마요네즈 1.5스푼
4. 빵에 버터를 고루 발라준 후 오븐에 굽는다(120~150도, 5~7분 정도). 오븐이 없다면 프라이팬에 구워도 무방하다.
5. 빵이 다 구워지면, 빵을 꺼낸다. 그리고 그 위에 소스를 바르고, 치크, 베이컨, 스크램블 에그를 올린 후 빵을 덮어주면 완성이다. 순서는 크게 상관없다.
6. 에그드랍 완성
실제 에그드랍과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집에 있는 재료로 가장 현실적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에그드랍니다. 에그드랍을 좋아한다면 부담스러운 요리가 아니기 때문에 출출할 때 집에서 가변게 시도해 봐도 좋을 것 같다.
댓글